타일시공 배우기 취업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은 특히 많은 사람들이 타일시공 기술을 배우시려고 합니다. 이런 일들은 사실 배우는 방법도 막연하고 취업 방법도 막연하기도 합니다. 현직에 일하시는 분이 없는 경우 막연하여 방법을 모르는 것이 당연하기도 합니다. 해당 정보를 살펴보시면 실제로 처음 타일 시공을 배워 보겠다는 사람들에게는 조그마한 정보라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입니다. 건축현장에서 일을 하시는 분들이 있으며 대부분의 업무는 눈썰미 있는 분들의 경우라면 일반적으로 한두번만 보면 어설프게 따라할 수 있는 사람들이 많고 업무 자체도 그정도의 수준인 경우도 많습니다.

타일시공 배우기 취업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타일시공 배우기 취업 전망

타일 시공 쉽지 않은 직업

처음 현장일을 하게 되면 설령 조금 잘못되었다 하더라도 일 잘하는 기능공이 몇번 손봐주고나면 그런대로 봐줄만할 정도의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타일 작업의 경우에는 특히 떠붙임 작업의 경우에는 아무리 손재주 있는 사람들의 경우에도 기술 없이는 할수없는 일이 타일시공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타일공사의 경우에는 최종 마감 공사 이므로 모든 사람들의 눈에 잘 보이는 일이며 잘못 시공 해놓으면 다시 고쳐서 시공하는데 처음 타일 시공을 하는 경우에 비해서 몇배의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고 시간과 금전적 손실을 입기 때문에 타일 시공은 쉽지 않은 작업입니다.

타일기술 그리고 배관기술의 경우에도 상당히 유용한 기술 입니다. 함께 배우시는 것도 매우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 배관기술 배우기 하는일 취업 방법

타일시공 배우기 취업

타일시공의 경우에는 적어도 1년간은 조공부터 시작해야 하는데 처음 타일공으로 입문하는 사람들이 배우는 교육 코스는 실업계 학교를 다니면서 배우는 과정을 거치던지 혹은 타일 가르치는 학원을 다니던지 조공으로 시작하여 일하면서 배워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현장의 오야지라고 불리는 스승밑에서 배우는 방법이 있습니다. 실업계 학교에서 배우는 방법이나 학원에서 배우는 경우에는 현장에서 배우는 것과는 많이 다른 한계가 있기 때문에 사실 현장에서 바로 써먹는 기술을 익히는 것과는 많이 다른 상황의 기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장 배우는 조공기간 필요한 이유

현장에서 기초부터 배우는 조공기간이 필요한 이유는 안목을 키우는 기간이기 때문이며 건설현장에 어느정도 경험이 있다 하더라도 타일에 대해서 아는것과 보는눈은 많은 차이가 있기 때문 입니다. 조공기간을 거치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타일을 다루는 방법을 익히게 되며 가장 중요한 일의 순서도 알게 되는데 일머리를 배우게 되는 것 입니다. 조공 기간에 여러가지 현장에서 필요한 일들을 익힐수 있는 기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조적공 기술 배우시려는 분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평생 써먹을 수 있는 기술이며 ai가 대처할 수 없는 기술 이기 때문에 배워두시면 상당히 유용한 기술 입니다. 아래 관련글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 벽돌이나 블록 쌓는 조적공 직업 배우는 방법

실 띄우기 방법

타일시공은 메뉴얼 대로 되는 일은 거의 없을 정도로 현장 상황이 많이 달라지는데 건축주의 의도 라든지 앞공정의 숙련도와 건축 재료의 성질에 따라서 수시로 상황이 달라지게 될 수 있습니다. 아파트 같은 대량 생산의 건축물을 작업 하는 경우에는 어느정도 하던 대로 할수는 있지만 조금씩은 다른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타일을 붙이기 위한 방법으로 코너마다 기준으로 실을 띄워야 하는데 실을 띄울 때 두께를 정하는것은 일정한 공식이 없으며 기본적으로 도면이 있는 현장이면 도면에 나와있는 치수대로 실을 내리면 되겠으나 현장마다 다르기 때문에 배운대로 감각과 경험에 따라 일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용접의 경우에도 현장에서는 매우 고급적인 기술이며 누구도 대처 할 수 없는 고급 기술입니다. 익혀두시면 평생 직업으로 손색이 없는 기술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래 관련글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 용접공 기술 배우기, 취업 방법

타일이 벽에 붙는 원리

먼저 타일이 벽에 붙는 원리는 벽체와 타일에서 물을 흡수하는 힘이 작용하여 붙어있게 되는데 도기는 이 물을 흡수하는 힘이 강하게 작용하고 자기는 약하게 작용합니다. 벽체도 바짝 마른벽은 흡수율이 강하고 자기질 타일 이나 젖은벽엔 시멘트가루 를 이용하여 물의 흡수를 도와주기도 하며 이 원리를 이용하여 벽에 떠붙임을 하여 시멘트가 양생될때까지 기간이 흐르면 비로서 떠붙임이 완성됩니다. 이런 원리는 간단하지만 그 과정에서 수많은 변수 들이 있습니다.

건축을 할 때 철근은 빠질 수 없는 재료 이며 철근을 다루는 기술 역시 상당한 숙련된 기술이 필요한 직업입니다. 아래 관련글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 철근공 직업 하는 일, 배우는 방법

타일시공 배우기 취업 전망 마무리

타일시공 취업을 원하시는 분들 상당히 많고 배우는 방법도 쉽지 않습니다. 다만 현장일 가운데 특히 타일시공일의 경우는 현장에서 배우는 과정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타일시공 기술의 전망도 상당히 좋은게 배우기가 상당히 어렵고 실제로 배울려구 하시는 분들이 중도 포기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제 우리나라에도 쉽고 간단한 일만 할려고 하지 이렇게 힘들고 또 배우는데 오래 걸리는 타일시공 같은 기술의 경우에는 미래의 취업이나 전망이 상당히 좋을 것 같습니다.